디지털 광고 관련
용어정리
컴퓨터에서 핸드폰으로, 핸드폰에서 AR·VR로 전자기기가 발전하며 디지털 광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주택업계에서도 3D 온라인 모델하우스, 포털 배너광고, 유튜브 홍보 등
디지털 광고를 적극 활용하며 어려운 주택시장의 돌파구를 찾는 중이다.
정리 계원석
전략기획본부 홍보부 주임
광고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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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플랫폼
유튜브가 대표적. 정보나 관심사와 관련된 영상을시청하는 소비자에게 맞춤형 광고 가능
동영상의 특성상 이미지나 글보다 많은 정보 전달이가능하고 관심사에 기반한 세부 타겟팅이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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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네트워크서비스에 광고 게시
이용자가 직접 생성한 피드와 동일한 포맷으로 광고가노출됨
관심사에 기반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좋아요와댓글 기능으로 소비자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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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등으로 이용자 수가 많아 노출중심의 광고에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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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네이버,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 광고 게시
압도적인 이용자로 노출이 쉬워 파급력이 높고 구매 의도를 가지고 검색하는 사람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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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11번가, 쿠팡, 네이버쇼핑 등 쇼핑 플랫폼에 광고 게시
구매 의지가 높은 이용자에게 제품을 노출해 행동을유도. 특정 카테고리에 대해 탐색하는 소비자들에게제품을 노출해 고려군에 들게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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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화해, 오늘의집, 캐시슬라이드 등 앱 자체에 광고 게시
서비스의 특성과 이용자가 뚜렷하기 때문에 이를활용하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좋은 옵션
소재유형(포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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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광고
웹페이지나 모바일 화면의 일부에 이미지가 보여지는광고
단순 노출을 통한 단편적인 정보제공에 효과적. 고객의참여를 유도하는 프로모션이나 클릭을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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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광고
이미지보다는 범용성이 떨어지지만 많은 정보전달,스토리 텔링, 브랜딩 등에 용이
동영상의 길이에 따라 이미지나 메시지, 브랜드 스토리전달, 서사와 스토리가 있는 광고 등 응용이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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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링크)
검색 엔진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타나는 광고
포털검색, 브랜드 검색, 쇼핑검색 등 검색이 이용되는모든 포털에 적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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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티브 광고
이용자가 경험하는 콘텐츠의 일부처럼 보이는 광고
눈에 확 띄지 않기 때문에 노출 임팩트는 작지만자연스럽게 관심을 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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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폰서드 애드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 인플루언서의 콘텐츠에제품이 등장하는 광고
광고를 기피하는 소비자에게 충분한 시간을 들여 브랜드스토리를 전달. 인플루언서의 팬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얻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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