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
광양시용강지구광양의 봄선샤인
바람이 지나고 햇살이 머무는 곳,
지상공원화로
도심속자연과함께하는 집
덕진종합건설(주)(대표 김성은)가 전남 광양시 용강지구에 1,350세대의 대단지 ‘광양의 봄 선샤인’을 선보인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 A, B 2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가 ‘4베이(bay) 4룸(방 4개)’ 구조로 중대형 못지않은 공간감을 선사한다. 또한 전 세대 남향 배치로 채광과 환기, 조망이 두루 우수한 명품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글 구선영 사진 왕규태
4베이 4룸의 남향집 84㎡ A타입
84㎡ A타입을 적용한 1,013세대는 4베이 구조다.
거실과 침실 3개가 모두 남향으로 일렬 배치되어 일조량이 우수하다. 주방 옆에는 알파룸을 추가하고 침실 사이 가변형 벽체를 제공한다. 욕실 2개와 팬트리, 다용도실과 드레스룸까지 갖춘 실속형 평면이다.
활용도 높은 알파룸
주방 옆에 자리한 알파룸은 입주자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식료품 보관을 위한 팬트리, 가전기구 수납공간, 홈카페, 놀이방, 서재 등으로 꾸밀 수 있다.
갤러리 같은 현관
수납장 중간을 비우는 디자인으로 여유로움이 가득한 현관이다. 반대편 수납장에는 거울을 설치해 편리함을 더했다. 현관 바닥에는 미끄럼방지 타일을 깔고 라돈으로부터 자유로운 디딤석(엔지니어드스톤)을 설치했다.
편리한 동선의 주방설계
긴 작업대와 넓은 개수대가 설치된 ㄷ자형 주방은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선을 갖췄다. 개수대 위에 설치된 프로젝트창은 뛰어난 환기성능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하도록 돕는 아이템이다.
주방옆 팬트리와 세탁실
주방과 연결된 넉넉한 팬트리는 필수적인 수납공간이다. 주방-팬트리-세탁실을 연계해 주부들의 가사활동 동선을 효율적으로 계획한 점이 돋보인다.
남향의 아늑한 안방
남향의 베란다와 연결된 안방은 따뜻함이 가득하다. 3.6m × 3.6m 크기로 여유가 있으며 파우더룸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쾌적한 환경의 안방 드레스룸
안방의 파우더룸 안쪽에 너비 1.5m, 길이 4.8m의 드레스룸이 자리한다. 외기와 접한 창이 설치되어 자연환기와 채광이 원활하므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시스템가구도 기본 제공된다.
안전성과 효율성 높인 부부전용 욕실
바닥에 미끄럼방지 타일을 설치하고 샤워 시설을 겸비한 부부전용 욕실이다. 슬라이딩 유리도어 수납장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대리석 욕실선반(젠다이)과 브랜드 위생도기를 설치하는 등 고급스러움도 더했다.
우물천장과 LED조명 설계
섬세한 조명 설계가 돋보인다. 거실은 물론 복도에도 우물천장으로 멋을 냈다. 실내 전체에 LED조명기구가적용되어 에너지절약이 가능하다.
구조변경 가능한 침실
침실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제공해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침실을 합치거나 분리할 수 있다. 기본으로 설치되는 붙박이 옷장도 유용해 보인다.
서비스면적 극대화 84㎡ B타입
84㎡ B타입은 A타입과 마찬가지로 ‘4베이 4룸’ 구조를 갖추고 있다. 차이점이 있다면 A타입 보다 11.25㎡ 더 넓은 서비스면적을 확보해서 안방과 드레스룸을 중대형 아파트 규모로 넓힌 점이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친환경 실크벽지와 강마루 바닥재로 마감된다.
더 넓게 더 풍족하게 안방특화설계
안방은 서비스면적의 추가확보로 중대형 아파트에 버금가는 공간(5.1m × 3.8m)을 제공한다. 또 안방의 2개 벽면에 설치된 창호를 통해 채광, 통풍, 조망권을 추가로 확보해 보다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양면 환기창이 있는 중대형 드레스룸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자리한다. 양쪽 벽면에 설치된 2개의 창호를 통해 실내 자연환기는 물론 결로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전 세대 남향 배치 동간거리 확보
광양시 용강지구에 들어서는 광양의 봄 선샤인은 1,350세대 대단지로 모든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며 동간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한다. 법정면적보다 넓은 지하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을 공원화해 쾌적한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 PLUS INFO 광양시 용강지구 광양의 봄 선샤인 공급정보
-
-
생활 · 교육 인프라 갖춘 전원형
배산임수 명당에 입지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658번지 일원에 지어지는 광양의 봄 선샤인은 1,350세대의 대단지 임대아파트로 지하1층에서 지상 23층~26층, 14개동으로 건설된다.
배산임수의 명당지형에 위치하며 남해고속도로 동순천 IC 및 광양 IC와도 인접해 여수와 순천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무엇보다 단지 가까이에 대형마트와 초·중학교가 자리하는 등 이미 생활편의시설과 우수한 학군이 조성된 지역에 들어서게 된다. -
9,000세대 신흥주거지로 발돋음
미니급 신도시 기대용강지구 내 광양의 봄 선샤인이 들어서는 주변으로 약 9,000세대가 입주하며 신흥 주거지로 발돋음하게 될 전망이다. 이에 구도심 지역 주민들이 거는 기대가 크다.
광양의 봄 선샤인은 10년간 임대 후 분양 전환하는 민간건설 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별도 청약자격이 필요 없다.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한 보증가입으로 임대보증금의 보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
-
-
일조 · 조망 우수한 판상형 배치
풍요로운 단지 눈길광양의 봄 선샤인은 전 세대 남향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설계로 채광, 통풍, 조망권이 매우 우수하며 프라이버시를 확보한 쾌적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을 공원화해 아이들의 안전한 통행을 돕는다. 주차대수는 세대당 1.41대(1,908대)로 법정주차대수를 넘겼다. 지하층 높이를 2.7m로 설계해 택배차량의 지하진입도 가능하다. 안전을 위한 비상콜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주민들에게 각종 생활편의를 제공한다. -
친환경 · 에너지효율 · 조경 · 평면
특화설계 강점광양의 봄 선샤인은 친환경건축물인증기준과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에 따라 에너지, 생태환경, 실내환경에 주안점을 둔 설계를 선보인다. 단열성(Low-E 유리)과 차음성이 높은 창호, 입주민 안전을 위한 CCTV, 친환경 보일러, 공용 및 세대내 LED조명기구, 태양광 발전시설 등을 도입한다. 법정면적의 2배에 달하는 조경면적과 단지내 둘레길(1.2km) 등도 조성한다.
또한 전 세대를 4베이로 배치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한 침실, 알파룸, 팬트리, 다용도실 등을 마련해 최상의 거주환경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