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

덕진 진주의 봄 프리미엄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59㎡
신진주역세권내 ‘초품아’ 아파트
덕진종합건설(주)(회장 김성은)이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에 773세대 규모의 민간임대아파트 ‘진주의 봄 프리미엄’을 선보인다. 지구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된 ‘초품아’ 아파트로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59㎡ A, B 2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안전한 단지설계와 다양한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거주환경이 우수한 명품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글 구선영 사진 김현수
59㎡ A TYPE 평면

4베이 4룸의 실속평면
59㎡ A타입
59㎡ A타입을 적용한 549세대는 4베이 판상형 구조다.
주방을 ㄷ자로 설계해 편리성을 높이고 침실 사이 가변형 벽체도 제공한다. 59㎡에 침실 3개와 욕실 2개, 팬트리, 다용도실과 드레스룸까지 모두 갖춘 실속형 평면이다.

우물천장 거실과 포셀린 아트월
59㎡ A타입의 거실은 폭이 3.6m에 달한다. 높이는 기본 천정 2.3m에 우물천정 10cm를 더해 2.4m로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거실의 한쪽 벽면을 포셀린타일로 마감해 별도의 인테리어를 하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실내의 모든 조명은 LED등을 사용한다.

여유로운 현관
신발장 하부를 비우는 디자인으로 공간의 여유와 실용성을 살린 현관이다. 바닥은 폴리싱타일로 마감해 깔끔한 이미지를 준다. 디딤판은 유해성분인 라돈이 검출되지 않는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시공된다.

입주민 맞춤형 침실 선택
침실과 침실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제공한다.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침실을 합치거나 분리할 수 있다. 기본으로 설치되는 붙박이장도 유용해 보인다. 옷장뿐만 아니라 거울이 부착된 미니화장대와 오픈수납장까지 겸하고 있다.

ㄷ자의 모던한 주방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선을 갖춘 ㄷ자형 주방을 선보이고 있다. 화이트톤의 상부장과 연그레이톤의 하부장이 어우러져 모던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개수대 위에 설치된 120cm×60cm 규모의 큰 창을 통해 개방감을 얻고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자투리 공간 활용한
팬트리
주방의 자투리 공간을 최대로 활용해 만든 팬트리 공간이 눈에 띈다. 시스템선반이 문짝 안쪽까지 깊숙하게 설치되어 다량의 식료품과 각종 생활용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안방 파우더룸과 드레스룸
안방의 파우더룸 안쪽에 59㎡에서 보기 힘들었던 너비 1.5m, 길이 2m의 넓은 드레스룸이 자리한다. 외기와 접한 창이 설치되어 자연환기와 채광이 원활하므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시스템가구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부부전용 욕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재를 설치하고 샤워 시설을 겸비한 부부전용 욕실이다. 욕조 대신 해바라기 샤워수전을 설치해 편리함을 더했다.

고급스러운 공용욕실
욕조가 설치된 공용욕실. 슬라이딩 유리도어 수납장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대리석 욕실선반(젠다이)과 브랜드 위생도기를 설치하는 등 고급스러움도 더했다.
59㎡ B TYPE 평면

쾌적한 구조의 탑상형
59㎡ B타입
224세대로 구성되는 59㎡ B타입은 탑상형 구조임에도 모든 방이 남동향 또는 남서향과 접하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실내는 전체적으로 친환경 실크벽지와 강마루 바닥재로 마감된다.

다이닝공간과 연계된 거실
59㎡ B타입에서는 거실과 식탁공간이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있다. 파티나 모임 등 거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지닌다.

프라이버시가 확보된 주방
거실에서 잘 보이지 않도록 안쪽에 자리 잡은 주방은 음식조리시 발생하는 냄새나 손님 방문시 시선의 부담을 덜고 싶어하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주방구조다.

대형 다용도실
주방 옆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하고도 넉넉한 작업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다용도실이 마련된다.


공간활용도 높은 가변형 침실
입구에서 만난 2개의 침실에는 가변형 벽체를 도입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구성원 수에 따라 합치거나 분리하는 등의 변경이 가능하다. 방문은 2개가 설치된다.

복도에 숨은 팬트리
현관에서 실내로 이어지는 복도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팬트리를 마련했다. 식료품은 물론 골프가방 같은 대형 레저용품들도 수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규모다.

안방 특화설계
발코니가 있어 쾌적한 안방에는 넉넉한 드레스룸과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드레스룸에는 고급형 미닫이문이 설치된다.
-
PLUS INFO 신진주역세권 덕진 진주의 봄 프리미엄분양정보
-
-
- 사업개요
- 위 치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A-2BL
- 규 모 지하 2층, 지상 13~25층 아파트 12개동 총 773세대
- 타 입 59㎡ A, B
- 대지면적 3만 2,550㎡
- 연 면 적 10만 6,309㎡
- 건 폐 율 15.99%
- 용 적 률 197.49%
- 시 행 비오엠건설(주)
-
지상공원화로 쾌적한 주거환경
경남권 최대 규모 신진주역세권덕진 진주의 봄 프리미엄 아파트는 신진주역세권내 유일한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인근 분양아파트 못지않은 품질과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단지내에 피트니스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을 갖추고 지상을 공원화함에 따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KTX 진주역 주변에 7,191세대, 2만여명을 수용하는 신진주역세권은 경남 KTX역세권 중 최대 규모다.
-

-
- 삶의 가치를 짓는 기업 덕진종합건설
-
1만 세대 민간임대 공급한 경남권 대표 주택건설기업
좋은 기업, 위대한 기업 목표로 기업의 사회환원 실천 -
덕진종합건설(주)(회장 김성은)은 1999년 창립 이래 1만여 세대에 이르는 민간임대아파트를 공급하며 울산·경남지역을 대표하는 주택건설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공학박사 학위와 기술사 자격을 보유한 김성은 회장은 주택의 품질향상에 힘써 왔으며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 출품하여 수상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사회복지법인 성지원 이사장을 지내며 매년 사랑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거액의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평소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적십자사 금장 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밖에도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에 앞장선 공로로 2013년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포장 수훈을 비롯해 2017년 대통령표창(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 2018년 아름다운납세자상(제52회 납세자의 날 국세청장 표창) 등을 받았다.
-
- 주요 단지
-
• 거제의 봄 프리미엄
(417세대, 2015년 살기좋은 아파트 우수상)• 순천의 봄(749세대, 2019년 입주)• 광양의 봄 프리미엄(926세대, 2016년 입주)• 광양의 봄 프리미엄Ⅱ(924세대, 2021년 살기좋은 아파트 우수상)• 광양의 봄 선샤인(1,227세대, 2022년 2월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