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

1,533세대 직주근접 대단지 아파트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대구 월배지구 3블록에 등장한 1,533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의 입주가 한창이다.단지는 교육, 문화, 편의시설은 물론 자연친화적 환경을 두루 갖춘 월배지구 내 중심입지에 자리한다.
글 구선영 사진 왕규태
- 단지 개요
-
- 위 치 대구 달서구 대천동 300번지 외(월배지구 3블록)
- 지역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제3종 일반주거지역
- 대지면적 6만 3,158㎡
- 연면적 17만 6,727㎡
- 건축면적 1만 3,000㎡
- 건물규모 건물규모 지하2층~지상30층, 총 15개동
- 건폐율 20.59%
- 용적률 279.81%
- 시행·시공 삼정기업
- 현장소장 박수권

조암네거리에 월배중심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며 조암네거리와 단지 사이의 빈터에는 근린공원을 조성한다.
월배지구 중심입지 선점 미래가치 기대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구 달서구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2018년 분양 당시 지역주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곳이다. 견본주택이 문을 열자 3일간 3만명이 방문하고 청약에서 평균 46대1, 최고 155대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역주민들의 큰 관심만큼이나 삼정기업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공사를 완료한 곳이기도 하다. 분양 직후 문화재가 발굴되어 착공이 지연됐지만 삼정기업은 철저한 공사관리로 입주 약속을 지켜내며 입주예정자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월배지구 중심에 자리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1,533세대 규모의 대단지를 자랑한다. 성서일반산업단지와 대구국가과학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와 인접하고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중부내륙고속도로와 유천IC, 남대구IC가 가까워 교통망도 우수하다. 각종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에 용천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바로 옆에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통학권에 월서중, 조암중, 영남고가 있다. 가까이에는 영화관, 대형마트, 관공서, 학원, 병원, 소공원들이 분포되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 조암네거리를 중심으로 월배중심상권 개발이 예정되어 있고 대형 근린공원도 추가로 조성되는 등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되는 곳이다.







광장과 소나무군락이 어우러진 풍요로운 단지
단지는 큰 규모답게 3개의 광장을 품고 있으며 대형 소나무군락이 무려 8개소에 이른다. 석가산도 2개소가 있다.
광장마다 서로 다른 특색과 기능을 담고 있는데 주출입구와 연결된 광장에는 맘스스테이션과 쉼터를 두었다. 어린이놀이터와 티하우스, 석가산과 연못, 숲이 어우러진 또다른 광장은 조용한 휴식과 여가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어 보인다.
가장 넓게 조성된 중앙광장에는 각종 커뮤니티시설이 원형으로 모여 있다. 커뮤니티시설은 크게 웰페어존(경로당, 다목적실, 어린이집)과 에듀존(작은도서관, 유아열람실), 헬스존(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다목적실, 샤워실)으로 구성된다. 웰페어존과 에듀존은 접근이 쉬운 1층에 배치하고 헬스존은 지하층 선큰공간에 넉넉한 규모로 제공하고 있다.









보너스 공간으로 생활을 더 풍요롭게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분양 당시 화제를 모았던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바로 특화설계다. 모든 동의 최상층에 다락방과 탁 트인 대규모 테라스를 제공하고 1층세대에는 지하공간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공용공간 디자인과 품질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주거동 기단부에는 고급 석재를 사용해 품격을 높였으며 커뮤니티시설 디자인 특화를 통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북돋아 주고자 힘썼다. 무엇보다 15개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동간 거리를 충분히 두어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외곽으로는 총 57개의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을 길게 배치해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103동과 105동 앞으로 스트리트와 연결되는 개방형 출입구를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경계를 허물고 자연스러운 소통을 추구하는 모습을 선사하고 있다.

-
- 신뢰받는 종합건설회사 삼정기업
-
주택, 도시개발사업, 레저분야 등 사업 다각화
2015년 금탑산업훈장 수훈,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
삼정기업(회장 박정오)은 1985년 창립 이후 자연 친화형 아파트 브랜드인 ‘삼정 그린코아’ 로 잘 알려진 종합건설회사다.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산업단지조성, 도시개발사업 등 초대형 PF민자사업은 물론 턴키, BTL, BTO 형태의 공공 건설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는 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명실상부한 종합건설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해에는 북한산 자락에 자리한 콘도리조트 ‘파라스파라’를 개장하는 등 문화레저 분야에 진출했다.
삼정기업 박정오 회장은 2015년 주택건설의 날에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으며 2004년부터 삼정학원을 운영하고 부산문화발전후원, 공부방만들기후원, 루미네수녀 기념관 건립후원에 나서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
- 최근 단지
-
• 부산 센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676세대, 2022년 분양예정)
• 월성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392세대, 2022년 입주예정)
• 창원 성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009세대, 2022년 입주예정)
• 경남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295세대, 2023년 입주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