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

학세권과숲세권 모두 갖춘 8년 민간임대아파트
진해 남문지구 리젠시빌 란트
(주)리젠시빌건설(김재철 대표)이 경남 창원시 진해 남문지구에 선보인 리젠시빌 란트 아파트가 화제다.리젠시빌 란트는 학세권과 숲세권의 장점을 모두 갖춘 8년 민간임대아파트로, 단지내의 다채로운 시설과 세대내부의 쾌적한 환경으로 입주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글 구선영 사진 왕규태
- 단지 개요
-
-
- 대지위치
-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문동 1275-2
(진해남문 A5-2블록)
- 대지면적 2.3만㎡
- 연 면 적 7만㎡
- 건축면적 4,553㎡
- 건 폐 율 19.1%
- 용 적 률 219.7%
-
- 건물규모
- 지하 1층/지상 16층~25층, 6개동
-
- 세 대 수
- 총 487세대
-
- 세대타입
- 110㎡ 249세대, 98㎡ 238세대
- 시 행(주)리젠시빌건설
- 시 공(주)리젠시빌주택
-

우수한 입지와 단지환경으로 프리미엄 형성
진해 남문지구(남문경제자유구역) A-2블록에 위치한 ‘리젠시빌 란트’는 리젠시빌주택이 야심차게 공급한 8년 민간임대아파트다. 리젠시빌주택이 란트(RANTT)라는 브랜드로 경남권에 론칭한 첫 아파트로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그 결과 같은 지구에 입주한 일반분양아파트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단지시설과 세대평면으로 입주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해엔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주거복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리젠시빌 란트는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487세대로 거주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73㎡ 타입으로 구성됐다. 전세대에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평면을 적용한 점도 돋보인다. 1억원 중반대의 임대보증금을 책정해 입주자들의 부담을 덜었으며 입주자들은 8년 후 분양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
리젠시빌주택은 리젠시빌 란트의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최근 바로 옆 A-1 블럭에 리젠시빌 란트 더웰 458세대 분양을 진행 중이다.








풍부한 조경면적, 교육인프라, 쾌속 교통망 ‘3박자’
진해 남문지구는 하천, 바다, 산 등 주변 자연환경을 본래 모습대로 보존하는 방식으로 개발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리젠시빌 란트 또한 사람과 자연 그리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단지설계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법정 조경면적인 15%를 훌쩍 넘은 41%를 조경면적으로 활용하여 단지내 힐링 쉼터, 잔디광장, 분수대, 운동시설 등을 조성했다. 피트니스, 북카페, 독서실, 골프연습장 등이 갖춰진 주민공동시설도 자랑거리다.
리젠시빌 란트의 장점으로 풍부한 교육 인프라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포함하여 단지 맞은편에 공립 웅천유치원과 웅천초등학교가 있다. 올해는 웅천중학교까지 개교해서 이사 걱정 없는 교육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진해대로와 남해고속도로를 통해 다른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데다, 주변 산업단지와 남해고속도로를 잇는 부산신항 제2배후도로의 개통으로 쾌속 교통망이 구축되면서 단지의 미래가치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