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container

코로나 비대면시대,
‘집콕족’들의 인테리어 트렌드는?

작년 한 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홈 오피스, 홈 트레이닝을 하는 ‘집콕족’이 크게 늘어나며 그에 따른 홈 인테리어 수요도 급증했다. 2020년 집닥 플랫폼에서 검색된 5,000여개의 인테리어 키워드와 2,000여개의 인테리어 시공 포트폴리오 등을 취합·분석한 결과를 통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자.

정리 김우영
출처 집닥

주거인테리어 관련 최다 검색어 ‘아파트’
작년 한 해 동안 주거인테리어 관련 최다 검색어는 ‘아파트’였다. ‘평수+아파트’ 조합의 검색이 가장 많았으며, ‘지역+아파트’ 고유명칭 검색도 잦았다. 이어 욕실과 주방, 거실, 현관 등 공간별 인테리어 검색이 뒤를 이었다.
1 아파트 2 욕실 3 주방 4 거실 5 현관
리모델링 수요 급증
2020년 건축주들의 견적문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도에 비해 2020년 리모델링 의뢰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건축범위 별 의뢰 추이 신축 73% 리모델링 17% 증축 8% 건물 용도 변경 2% 최근 2년간 리모델링 수요 2배 이상 증가 2019년 8% 2020년 17%
2020년 인테리어 4대 키워드, ‘욕실·중문·모던·화이트’
집닥에서 주거 인테리어 상위 200개의 키워드를 추려 조사한 결과, 공간별로는 욕실과 주방, 가구·자재별로는 중문과 붙박이장, 분위기· 콘셉트로는 모던과 심플, 색상으로는 화이트와 그레이가 주를 이뤘다.
공간별 1 욕실 2 주방 가구 자재별 1중문 2 붙박이장 분위기 콘셉드별 1 모던 2 심플 색상별 1 화이트 2 그레이
2021년 예상 인기 인테리어 키워드
집닥에서 2021년 인기 인테리어 예상 키워드로 ‘가벽’을 꼽았다. 가벽은 최근 2년간 약 5배 이상 검색·문의량이 증가했다. 현관 중문 설치, 홈오피스, 공부방 등 정형화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재구성하려는 소비자의 요구로 인해 관심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인테리어 핵심키워드 ‘가벽’ 최근 2년간 약 5배 이상 검색·문의량이 증가

서비스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