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

-
-
광주·전남도회, 수해지역에 3,000만원 기탁
광주·전남도회(회장 정원주)는 9월 14일 광주·전남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에게 써달라며 긴급 생계지원금 2,000만원을 전남 곡성군에 기탁했다.
15일에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을 방문해 김삼호 청장에게 1,000만원의 수재의연금을 전달했다.
-
-
부산시회, ‘부산드림아파트’ 금융지원 MOU
부산광역시회(회장 성석동)는 9월 14일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 부산은행, 우리은행, 부산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청년층 민간임대주택 공급사업인 ‘부산드림아파트사업’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을 통해 HF는 ‘부산드림아파트’ 건설자금보증을 통해 총사업비의 70% 한도 내에서 장기자금(건축비)과 초기자금(대지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
-
부산시회, 지역업체 정비사업 참여방안 설명회
부산광역시회(회장 성석동)는 8월 12일 부산상공회의소 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정비사업 지역건설업체 참여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시는 정비사업에 지역업체 참여시 최대 20%까지 용적률 인센티브를 주고 있다. 설명회에는 부산시회 박재복 부회장을 비롯해 부산시 김광회 도시균형재생국장, 조합장·추진위원장 등 64명이 참석했다.
-
-
부산시회, ‘주택SOS 보수기동반’ MOU 체결
부산광역시회(회장 성석동)는 8월 31일 부산광역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시장권한대행 변성완)와 재난 발생 시 긴급 주택보수 등 지원을 위해 ‘주택SOS 보수기동반’ 구성·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시에서 이재민 대상자를 선정하면 협회가 도배, 장판·조명교체 등의 보수를 하거나 비용을 지원한다.